건강,우리의 소중한 보물입니다.

강북삼성의원이 늘 곁에 있겠습니다.

  • 본원소개
  • 오시는길

건강강좌

H > 본원소개 > 커뮤니티 > 건강강좌

제목

내 공간을 채우는 향기, 스머지 스틱

나만의 공간을 특별한 향으로 채우고 싶지만 인위적이고 획일화된 냄새가 싫을 땐 어떤 걸 선택하면 좋을까? 오래전부터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몸과 마음의 치유를 위해 사용한 스머지 스틱은 말린 허브 묶음을 의미하는데, 이를 불에 태워 에너지를 불러들이고 액운을 막는다고 여겨졌다.

세이지 스머지 스틱

스머지 스틱은 현대에 들어서는 공기를 정화하고 마음의 안정을 얻는 데 사용하거나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이는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수도 있지만, 어렵지 않게 직접 기른 허브와 꽃으로도 만들 수 있다. 스머지 스틱을 만들 때 많이 사용되는 허브로는 세이지(블루, 화이트, 블랙), 라벤더, 에르바산타, 로즈마리 등이며 이 외에도 좋아하는 허브와 꽃을 활용할 수 있다.

자주 사용되는 허브에는 그 안에 숨겨진 뜻이 담겨 있는데, 예를 들어 화이트 세이지는 나쁜 기운을 물리치고 몸을 정화한다는 의미가 있으며 라벤더는 숙면, 우울, 불면 등을 해소하고 행복을 불러온다고 여겨진다. 또한 에르바산타는 내면의 용기를 자극하고 로즈마리는 악몽을 쫓아내거나 사랑하는 마음을 응원하며 성공까지 이끈다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한다.

스머지 스틱을 만들기 위해서는 길게 자른 허브 다발과 면사가 필요하다. 허브 다발은 물에 세척 후 자연 바람에 물기를 말린다. 물기가 사라진 허브는 원하는 길이로 자른 후 여러 겹으로 뭉친 다음 면사를 이용해 꼼꼼히 동여맨다. 잘 묶은 허브 다발은 햇빛과 바람이 잘 드는 곳에 두고 색이 변할 정도로 완전히 말린다.

잘 마른 스머지 스틱을 태울 때는 우선 불에 타지 않는 용기나 불을 끌 수 있는 모래가 담긴 그릇을 준비하고 창문을 열어 충분히 환기가 될 수 있도록 한다. 라이터나 촛불을 이용하여 스머지 스틱 끝에 불을 붙이고 불꽃이 일면 몇 초 후 불을 끈 뒤 준비한 용기에 넣어 피어오르는 연기와 은근한 향을 느끼면 된다. 실내에서는 약 2분 정도 피우는 것이 적당하며 태우는 중간에 향이 너무 강하거나 타는 걸 멈추고 싶을 때는 타는 부분에 물을 살짝 흘려보내면 된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